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07-04-11 20:32:59
기사수정
충남 홍성군이 혁신마인드를 창출하기 위해 실시한 행정혁신역량강화 워크숍이 참여한 직원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었다.

지난 3월 22일부터 4월 5일까지 간부공무원 38명, 6급 이하 84명, 9급 신규공무원 85명인 총 207명을 대상으로 실시됐던 워크숍은 혁신마인드 함양특강과 창의적인 의견 수렴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돼 기대 이상의 호응을 보였다.

워크숍에 참여했던 한 직원은 “업무를 처리하는데 있어서 평상시 익숙했던 일이 불필요한 과정임을 알 수 있었다”며 “조금만 방법을 달리해도 업무수행의 효율화를 가져올 수 있는 것이 혁신이라는 생각이 들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번 워크숍을 통해 발굴된 과제로는 불필요한 업무 및 건의사항 150건과 군민을 위해 해야 할 일 154건으로 혁신과제를 적극적으로 검토해 빠른 시일 내에 업무 및 민원응대에 적용될 수 있도록 추진할 방침이다.

이종건 홍성군수는 “자신도 워크숍에 참여하여 직원들과 다양한 생각을 나누는 과정에서 혁신은 위에서 아래로가 아닌 서로의 머리를 맞대고 고심하는 속에서 창출될 수 있는 것이라는 생각이 들었다”고 말하며 지속적인 혁신교육을 통해 조직활성화를 강화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205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