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안동시 "하회마을의 한여름 밤의 음악 한마당" - 관광객 천만돌파와 함께하는 하회마을, 장승과 음악이 어우르는 흥겨운 한…
  • 기사등록 2008-07-31 22:18:44
기사수정
본격적인 휴가철을 맞이하여 찌는 듯한 한여름 밤의 무더위를 식혀줄 흥겨운 음악한마당 행사가 8월 1일(금) 19시 하회마을 목석원(장승공원 내)에서 열린다.
 
하회마을 관광객 천만명 돌파를 기념하는 행사와 함께 개최되는 제5회 장승촌 음악회는 한국장승진흥회 안동지부(대표 김종흥)가 주최한다.

음악과 함께 우리의 멋이 담긴 장승들 속에서 공연자, 관광객이 함께 어울어져 살맛나는 세상을 만들어 가는 축제의 장으로 600년의 역사와 문화를 간직하고 있는 하회마을에서 개최되어 안동의 전통 문화를 이해하고 체험하며, 전통음악을 접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이날 행사에서는 장승제를 비롯해 사물놀이, 여는 소리, 색소폰, 통기타연주, 시낭송, 요들송, 톱연주, 국악(민요메들리), 전통춤, 달마퍼포먼스, 장승퍼포먼스, 가요 메들리 등 전문가들이 출연하여 다양한 장르의 음악공연이 펼쳐지며, 특히 “향수”,로 유명한 가수 이동원이 출연하여 아름다운 감미로운 음악을 들려줄 예정이다.

이번 음악회를 주관하는 목석원 김종흥 촌장은 “올해는 하회마을이 세계문화유산등재를 앞두고 관광객 천만명을 돌파하여 세계적인 관광지로 발돋움하고 있고, 안동국제탈춤페스티벌이 대한민국 대표축제로 선정된 뜻 깊은 해로 이번 음악회가 한국정신문화의 수도 안동의 문화를 꽃피우는데 밑거름이 되기를 기대한다.”며 많은 시민들이 참여해 공연의 진수를 만끽해 줄 것을 바라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2039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