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08-06-27 07:36:49
기사수정
법 질서 확립을 통한 더 안전한 사회, 선진 상주 구현을 목적으로 지난 3월 13일 창립총회로 발족한 상주 지역치안협의회(의장 상주시장 이정백)는 6월 26일 오후 3시 상주시청 소회의실에서 위원 10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2차 정기회를 개최하였다.
 
이날 정기회에서는 협의회 주관으로 개최한 법 질서 준수 표어 공모 대회 입선자 초․중․고등학생 15명에 대한 시상에 이어 지역 안정과 기초질서 준수방안에 대하여 심도있는 토의시간을 가져 고유가 시대를 맞이하여 자전거타기 운동에 각 기관, 단체에서 앞장서 실천할 것을 당부하는 한편, 자전거 편의시설을 확충하는 등 범 시민운동으로 펼쳐나가기로 하였다.
 
한편, 상주 지역치안협의회는 지금까지 창립총회와 2차례의 실무협의회를 통하여 차량실명제용 스티커 제작, 관공서 주차 공간 개방, 우범지역인 왕산 가로등 일제정비, 농촌 빈집털이와 경운기 안전사고 예방 홍보, 도심 자전거 보관대 추가설치, 학교주변 순찰강화, 아동범죄가 우려되는 놀이터 cctv설치 등 시민생활과 밀접한 부분의 개선에 기여하여 왔다.
 
상주시지역치안협의회는 앞으로는 시민질서 의식을 높혀가는데 초점을 맞추어 범시민 참여운동을 전개 해 나가기로 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905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