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BBC, 물대포 공격 보도 그리고 주시하고 있다. - 인터넷 판 BBC(news.bbc.co.uk)는 광우병에 맞써는 촛불시위 보도 이어서 이번에…
  • 기사등록 2008-06-02 12:13:45
기사수정
BBC는 사람들이 경찰이 쏘는 물대포 맞고 쓰려져 있는 모습의 사진을 올리면서 경찰 폭력을 생생하게 세계에 알리고 있다.

6월 1일 일요일 뉴스 기사로써 BBC는 신속하게 다른 해외매체보다 새벽에 있었던 시위와 한국 경찰의 무차별적인 물대포 공격에 대해서 보도하였다.
 
기사내용에서 시작글로 '대한민국 경찰이 수도 서울에 미국 쇠고기 재수입 정부계획 시위중인 시위자들과 충돌이 있었다. (South Korean police have clashed with demonstrators in the capital Seoul during protestsover government plans to resume US beef import!s)'.라고 시작하면서 '그들이(경찰이) 물대포를 발사하고 200명 넘는 시위자들을 체포하였다...(They fired water cannon and arrested more than 200 of the protesters,)'라고 보도하였다.

기사에서는 '최악의 충돌은 시위자들이 대통령 거주지인 청와대에 행진를 시도하면서 일어났다.(The worst clashes occurred when some protesters tried to march toward the presidential residence, the Blue House). 경찰은 관중들을 흩어지게 하기 위해서 세 지역에 물대포 행동개시하였다 (Police deployed water cannon in three areas to try to disperse the crowds).다수 사람들이 부상당했다 (Dozens of people were hurt).라고 했다. 그리고 시위전에 쇠고기 협상, 일본과 동등하지 못한 협상, 광우병에 관한 앞썬 이야기들도 정리하면서 보도하였다.
 
<추가>BBC, 이번 시위에 관심이 남다르다. 대한민국에 살고 있는 네티즌에 도움 요청!
 
BBC는 광우병 시위에 더 자세한 정보를 구하기 위하여 이 기사를 보는 대한민국 네티즌들에게 코멘트와 사진을 보내 달라고 한다. 다시 설명하자면 해외언론 대표인 BBC가 이번 일에 주시하고 있고 이번 사건에 더 많은 것을 알고 있는 대한민국에 있는 네티즌을 통하여 더 많은 내용을 원하고 있다.

경찰의 무차별적인 연행 그리고 경찰 폭력과 무차별 물대포에 따른 부상자 같은 대한민국 현장 상황을 구체적이게 알릴 필요가 있다. BBC와 자료제공과 의견을 공유하면서 세계언론에 이런 무차별적인 정부 행동을 알려야 할 것이다.

대한민국 국민의 미 쇠고기 재협상이라는 의견을 물대포로 답하고 대한민국 국민을 무시하는 정부가 세계 언론에 망신당하고 있다. 국민과 세계 언론, 세계 사회의 분노는 정부가 물대포로 끌 수 없을 것이다.


<자료제공> 다음카페'소울드레서(http://cafe.daum.net/SoulDresser)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808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강산중고MTB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