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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동녹차 전국최초 CNN타고 세계속으로 - “a rare tea fit for a hadong greentea" (왕에게 바쳤던 귀한녹차 하동녹차)
  • 기사등록 2007-04-03 11:32: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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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남 하동 야생녹차의 본격적인 수확철(4월 20일인 곡우를 전후해 최 고급차 수확)을 앞두고 군은 미국의 대표뉴스채널인 CNN(cable news network)방송을 통해 이번달 1일부터 다음달 5월까지 하동녹차 광고를 시작하겠다고 밝혔다.

군이 대표브랜드 상품인 하동야생녹차를 CNN방송을 통해 세계무대에 홍보전략에 나선 것은 전국자치단체로서는 이번이 처음이다.

하동군의 이번 녹차광고는 햇차가 생산되는 이달(4월)부터 문화관광부 지정우수축제인 제12회 하동야생차문화축제가 열리는 다음달(5월)까지 미국의 대표뉴스채널인 CNN은 물론 아리랑TV를 통해 해외에 200여회에 걸쳐 홍보할 계획이다.

이 밖에도 국내의 KBS-2TV "여유만만“, ”즐거운 일요일 해피선데이“, MBC-TV "뉴스데스크” 및 케이블 방송(MBC․ SBS․ KBS드라마넷, OCN)등을 통해 약 1,000회 정도의 하동녹차광고를 송출할 예정이다.
 

하동군이 그동안 상대적으로 인지도가 낮았던 하동녹차의 인지도 제고를 위하여 신활력사업인 “하동녹차 세계적 명차육성”을 위한 전략적 홍보․마케팅 로드맵“에 의해 지난해 10월에 제작․완료한 하동녹차 홍보 CF는

하동차만이 가지고 있는 여러가지 무기(한국 차(茶)의 메카, 차시배지, 야생녹차, 전통수제녹차, 진상품, 하동야생녹차 산업특구등)를 지연스럽게 연결시켜 주고 있는 근원이 “왕명”임에 착안 “하동녹차 = 왕의 녹차”라는 컨셉으로 지난해 말 제작했다.

그동안 군은 “하동녹차의 전락적 홍보․마케팅 로르맵”에 따라 이렇게 제작된 하동녹차 TV홍보 CF를 2007년 1월부터 2월까지 대중매체 및 케이블 방송매체를 통하여 900여회를 송출했다.

또한, 김포공항, 강남고속버스터미널, 신세계백화점 및 서울시 남부 버스터미널, 지하철 2호선 객차안의 광고판을 이용 하동녹차를 홍보하고 있으며, 지난달 3월 1일부터는 서울시 주요도로변 (서울 중구소재 프레스센터, 신촌5거리 신촌웨딩홀, 논현역4거리 논현빌딩)의 옥상 광고매체를 활용한 홍보도 함께하고 있다.
 
그리고, 올 하반기에는 2006년에 신활력사업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되어 받은 9억원의 인센티브를 하동녹차 매니아 만들기 사업(서울의 대학내 주요 행사를 찾아가 시음회 개최 등을 통한 홍보), 2008년 람사총회 개최시 하동녹차 지정 차(茶) 선정을 위한 시책사업과 부산시 주요도로변 옥상광고물을 활용한 홍보사업에 집중 투자 할 것이라 밝혔다.

이 외에도 하동군에서는 2005년에는 “하동녹차 온라인 홍보를 위한 3억원을 들여 하동녹차 포털사이트를구축, 완료하여, 현재 운영중에 있으며, 2006년에는 “서울도시민 및 공항을 출입하는 외국인을 대상으로 “김포공항내 LED 및 강남고속터미널, 신세계백화점내에 라이트 광고, 지하철 2호선 객차 광고를 한바 있다.

하동군 관계자에 의하면, 신활력사업으로 추진하고 있는 “하동녹차 세계적 명차 육성 사업”은 하드웨어 사업이 아닌 소프트웨어 중심으로 추진하여야 하는 지침에 따라 미래지향적 사업 성공을 위한 홍보․마케팅 분야에 총력를 기울이고 있고, 특히, 홍보 마케팅을 통해 하동녹차의 대국민 인지도 상승은 물론 우리차의 우수성을 해외에도 널리알려 판매 촉진을 통한 농가 소득 증대와 지역경제 활성화에 크게 기여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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