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07-04-01 21:47:53
기사수정
충북 청주시는 시청 민원실에 친절 민원안내 도우미를 배치 운영해 민원 편의를 제공한다.

이에따라 시는 1차로 시정경력 5년 이상 경력공무원으로 배치하였으며, 장기적으로 행정서포터즈를 선발 소양교육과 실전 현장교육을 실시해 배치키로 하고 민원안내 상담석과 민원전화도 마련했다.
 

청주시는 친절을 시민들의 마음과 마음에 전파하여 시민들이 범시민 친절운동에 자발적으로 적극 동참토록 유도하고, 시민만족을 넘어 감동을 줄 수 있는 친절 청주시를 만들기 위해 민원인이 청주시 민원실을 방문하였을 때 눈을 마주치며 상냥하게 인사를 건네고, 자리를 권하는 등 친절하게 응대하여 처음 어색하고 서먹한 분위를 없애고, 편안한 마음으로 민원을 볼 수 있도록 분위기를 조성키로 했다.

또한 1대1로 민원을 안내함으로서 민원인이 친절을 피부로 느낄 수 있도록 하고, 노약자나 몸이 불편한 민원인을 위하여는 해당부서 담당직원이 1층 민원실로 방문 민원처리가 될 수 있도록 하기로 했다.

앞으로 청주시 민원실을 방문하는 시민은 도우미에게 1대1로 친절하게 자세히 안내를 받을 수 있게 되어 시민들이 보다 친절하고 편안한 분위기에서 행정서비스를 받을 수 있게 됐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69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