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광양시,금호동 주민자치위원회 주민자치 정착 가시화 - 자치역량 강화를 위한 워크숍 실시, 도로변 꽃길조성 자원봉사로 나서
  • 기사등록 2007-03-29 22:53:47
기사수정
 
전남 광양시 금호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강동수)는 2007년 3월30 ~ 3월 31일 양일간 광양시 옥룡면 백운수련관에서 주민자치역량의 강화와 지역공동체형성을 위한 워크숍을 실시한다.

“beautiful 금호동 happy금호인”이라는 구호아래 진행하게 될 이번 워크숍은 금호동 주민자치위원회가 스스로 계획하고 추진하는 행사로써 주요 프로그램은 자원봉사단 결성 및 자치센터의 체계적 운영방안 등을 진지하게 논의하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특히 (전)순천시 삼산동주민자치위원장인 정용태(주민자치센터전국공동대표)의 특강시간을 통해 주민자치센터의 운영상 문제점과 개선방안 등을 상호 토론방식으로 진행함으로써 주민자치의 주체성 인식과 함께 주민자치센터의 활성화를 모색하는 시간을 가질 계획이다.

또한 주민자치위원 상호간 화합과 단결을 도모하고자 야간에 ice breaking 시간도 준비되어 있어 비교적 알찬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다며 참가자 모두 기대하는 바가 적지 않다.

한편 시 관계자는 금호동 주민자치위원회가 자주적으로 추진하는 이번 워크숍은 물론이고 금년 4월중에 쾌적한 시가지 환경조성을 위해 도로변 꽃길 가꾸기에 전원 자원봉사로 참여할 것을 지난 회의 때 의견을 모은바 있어 점차 많은 주민들을 진정한 주민자치의 장으로 이끌어 내는데 선도적 역할을 할 것이며 인근 주민자치센터에도 매우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62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