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청주시,흥덕구 새로운 시책발표회 가져 - “가로청소 환경미화원 편리한 손수레 제작활용방안” 최우수 선정
  • 기사등록 2007-03-29 12:51:04
기사수정
 
충북 청주시 흥덕구는 지난 28일 구청 대회의실에서 100여명의 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새로운 시책발표회를 갖고 환경위생과 고재석(행정7급)씨가 제안한「가로청소 환경미화원 편리한 손수레 제작활용방안」을 최우수 과제로 선정했다.

이는 기존에 미화원이 사용하고 있는 수하차(기존 리어카)가 무겁고 이동이 불편할 뿐만 아니라 교통장애와 사고위험이 높은 문제점을 보완해 휴대 및 이동이 용이하고 가격이 싸고 실용적인 손수레를 제작해 작업능률을 높이자는 방안으로 이날 발표한 고재석씨는 견본으로 제작한 한대의 손수레를 직접 끌고나와 청소장면을 연출해 줌으로써 관람객과 심사위원으로부터 호평을 얻었다.
 

한편 우수제안으로는 관내에서 진행되는 공사 등 각종 건설사업을 인터넷을 통해 전 공무원이 공유해 민원해결 및 업무 효율성을 높이자는 총무과 윤남용(행정7급)이 제안한 각종건설사업 통합 안내서비스 제공방안과 시민과 정소영(행정7급)이 제안한 신혼부부를 위한 혼인․전입신고 1회방문처리제가 각각 선정됐다.

이날 발표된 과제는 총 53건의 1차 접수분에서 예비심사를 통과한 15건의 과제로 공무원들이 업무 추진과정에서 느낀 부조리와 비효율적인 문제를 개선하는 실용적인 제안들로 직원들로부터 많은 공감을 얻었다.

이화규 흥덕구청장은 “금번에 제안된 여러 시책은 수상여부를 떠나 추경예산에 반영 시행함으로써 행정이 한단계 발전하는 소중한 계기로 삼겠다 ”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61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