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07-03-28 11:20:15
기사수정
 
경남 하동군이 범도민적으로 추진하고 있는『깨끗한 환경 경남가꾸기』추진 평가결과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돼 기관표창과 상사업비 2,000만원을 수상한다고 밝혔다.

이번 평가는 지난 1년간 경남도가 환경올림픽 2008람사총회 대비 손님맞이와 각종 축제 등에 경남을 찾는 방문객에 깨끗한 환경을 제공하고, 환경을 “가치와 품질, 상품”으로 보는 시각과 실질적인 청결도 상승 및 환경으로 인한 각종 민원 불법사례 감소를 통한 도민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기 위해 주요 평가 항목에 의해 시․군별 분리 평가를 실시했다.

이에 하동군은 “아름다운 자연 행복한 하동 가꾸기”란 군정목표에 “환경이 상품이다”란 모토로 국토대청결운동을 지난해 5월부터 11월까지 모두 7차례에 걸쳐 연인원 2만여명이 참여 모두 100톤의 쓰레기를 수거하였다. 뿐만 아니라 군단위 19개 유관기관이 공동으로 참여해 “환경문제는 나의 문제”로 인식하는 계기가 되었다는 평가를 받았다.

또한 주민의식 고취 및 깨끗한 환경조성에 기여한 기관 6개소, 개인 14명에 대한 표창 및 상사업비 지원을 통한 동기부여로 깨끗한 환경 조성에 크게 기여한 것으로 평가했다.

군 관계자는 군민의 동참분위기를 위하여 환경전시작품감상과 요가체험등 바탕으로, 앞으로도 깨끗한 환경조성 프로그램을 개발 주민참여 기회를 제공함은 물론 군밀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깨끗한 환경 경남 가꾸기 추진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57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