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안동시 "제49회 안동시민체육대회 개최" - 초.중.고 및 읍.면.동, 직장인 대항 등 63개 종목과 기관단체장과 노인들이 …
  • 기사등록 2008-03-20 23:57:02
기사수정
안동시와 안동시체육회에서는 다음달 18일과 19일 이틀동안 안동시민운동장에서『제49회 안동시민체육대회』를 개최한다.

안동시민체육대회에는 안동시민, 초․중․고등학생 등 약 20,000여명이 모여 안동인의 화합과 단결의 장을 마련하고 웅부안동의 자긍심을 고취시켜, 한국정신문화의 수도 안동으로 재도약의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대회에는 초․중․고 및 읍․면․동, 직장인 대항 등 63개 종목과 기관단체장과 노인들이 참여하는 번외경기 3종목을 포함해 총 66개 종목에 걸쳐 경기가 진행된다.

대회 첫날인 4월18일에는 각 초중고 학교별 육상대회 예선전이 개최되며, 본선경기가 이루어지는 4월19일에는 오전 8시 학가산에서 성화 채화와 성화 봉송이 시작되는 가운데 대회장에는 오전 9시부터 식전행사로 군악대 퍼레이드, 태권도 시연을 선보이고, 개식통고에 이어 각 읍․면․동의 특성을 살린 입장식과, 성화점화가 진행되며, 식후 행사로는 읍면동 농악시연, 군부대 무예시연이 연출된다.

본 경기에서는 직장대항 400m 계주와 보드레이스, 읍면동 대항 100m달리기, 힘자랑, 훌라후프, 씨름, 줄다리기 등이 전개되고, 안동지역 초․중․고등학교의 명예를 건 육상경기 등이 다채롭게 펼쳐진다.

특히, 남자 20명과 여자 10명이 참여하는 읍면동 대항 줄다리기에는 국제결혼으로 다문화 가정을 이룬 여성 1명씩을 의무적으로 참석토록 해 외국인 신부들이 좀더 우리 문화에 빠르게 적응하고 지역사회 일원으로 화합대회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선수와 관중이 하나되어 자웅을 겨루는 체육대회가 마무리되면 오후 5시30분부터 폐회식이 진행되며 종합시상과 성화소화에 이어 행운권 추첨을 끝으로 대회의 막을 내리고 내년을 기약하게 된다.

한편, 안동시에서는 대회일정과 분야별 추진계획을 확정하고 준비상황보고회를 가지는 등 모든 시민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방안과 경기진행, 자원봉사, 의료, 교통, 안전사고대책 등 행사운영 전반에 걸친 사전점검으로 성공적인 대회 개최 준비에 만전을 기해 나갈 예정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564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