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07-03-27 12:14:50
기사수정
충남 논산시보건소(소장 한정현)는 어려서부터 올바른 이닦기와 치아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4월부터 6월까지 관내 50개 미취학 시설 대상으로 일제히 구강보건교육을 실시한다.

2007년 미취학 아동 구강보건교육을 위하여 논산시보건소는 2006년 11월에 “홍지남 인형극회”을 초청 구강보건담당자 9명이 구연동화 교육 이수하였으며, 특히 아이들이 좋아하는 “짱구는 양치왕”이라는 제목으로 막대인형 9종을 제작하여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는 구강보건교육을 제공할 계획이다.
 
논산시보건소에서 준비한 인형극 등장인물은 짱구, 짱구엄마, 액션가면, 왕세균, 충치세균1․2, 어금니, 송곳니, 앞니가 등장한다. 아이들은 함께 “액션가면 나와라~~ 액션가면이 충치세균을 물리치러왔다.”라고 큰 함성을 외치는 등 짱구음악과 함께 어울려지는 흥미로운 인형극이다.

또한, 인형극 등장인물 역할은 구강보건담당자 9명이 직접 참여하여 짱구, 짱구엄마 등 목소리를 개성 있게 녹음 15분짜리 CD로 제작하여 사용할 계획이다. 이와 같이 보건소 구강보건 담당자들은 우리지역 아이들 구강관리는 우리가 지키겠다는 열정을 보여주고 있다.

이번 미취학아동 시설 구강관리는 충치를 예방하는 만5~6세 아동에 대한 불소도포, 충치아동 조기발견 치료유도를 위한 구강검사가 이루어지며, 아동 개인별 가정통지로 부모에게 자녀의 구강건강상태를 알려줘 충치 없는 건강한 어린이로 자라는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52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