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장수군, 군민건강증진을 위한 종합보건의료서비스 구축 - ‘장수군 보건지소 물리치료실 운영’
  • 기사등록 2007-03-21 11:53:08
기사수정
 
전북 장수군보건의료원(원장 위상양)은 군민들의 건강 증진을 위해 관내 보건지소에 물리치료실을 운영, 주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보건의료원은 군민 모두에게 고른 의료 혜택을 제공하고 건강 증진을 위해 읍면 보건지소의 역할을 강화키로 하고 5천만원의 예산을 투입, 산서보건지소를 비롯해 번암, 천천, 계남, 계북 보건지소 등 5개 보건지소에 물리치료장비와 운동장비 7종을 보급했다.

이에 장수군민들은 물리치료실이 있는 의료기관을 찾아가지 않더라도 가까운 보건지소에서 일반 의료 진료와 물리치료를 받을 수 있게 됐다.

보건의료원 관계자는 “노인인구 증가에 따른 노인성 질환과 만성퇴행성 질환을 예방하고 주민들에게 보다 편리한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물리치료실을 운영하게 됐다”며 “군민들의 생활습관과 자가 관리능력을 향상시키고 예방 중심, 주민 중심의 양질의 의료서비스 제공으로 종합보건의료센터로 거듭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장수군 보건의료원은 최상의 의료서비스 제공을 위한 보건의료서비스 인프라구축사업을 지속적으로 전개, 누구나 존중받는 따뜻한 복지장수, ‘세계 최고의 농업ㆍ건강 중심도시 장수’를 만들어나갈 방침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41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