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08-05-09 17:09:12
기사수정
 
전북 장수군은 농림수산식품부(이하 농식품부)의 농어촌뉴타운 조성에 관한 사업에 전략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TF팀을 조직하고 타운 입주 희망자에 대한 수요조사(전수조사)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최근 농식품부는 대통령 업무보고 등을 통해 농어촌 핵심인력 양성과 농어촌 출신자녀 중 젊은 농업인의 귀농확대를 유도하고 쾌적한 주거환경, 양질의 교육여건 조성, 맞춤형 교육지원을 통해 돈버는 농업, 살 맛나는 농촌을 만들겠다는 것

이에 따라 장수군은 관련 부서 6명을 주축으로 하는 전략기획팀(TF)을 중심으로 전 직원이 동원되어 긴급 전수조사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조사 대상은 장수군 10,418세대 및 뉴타운 입주 의사를 희망하는 자녀를 대상으로 광범위하게 진행한다.

이번 수요조사는 기본조사 4개 항목, 귀농․귀촌정책 12개 항목, 뉴타운 조성관련 16개 항목으로 이루어지며, 이번 조사를 통해 농업․농촌실태까지 종합적으로 분석하여 군 특성에 맞는 농업․농촌 사업계획을 수립한다는 계획이다.

군 TF팀 에서는 “군 전체 직원이 투입되어 전체가구와 그 자녀들을 대상으로 하는 광범위하고 세부적인 내용까지 포함하는 조사이니 만큼 지역주민들께서 이번 조사에 적극적으로 참여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농식품부는 이번 수요조사 등을 거친 후 7월 말 사업을 공고한 후 ’09년부터 시범사업을 실시하겠다는 계획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734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