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광주시, 용역과제심의위원회 개최 결과 - 장애인 광주재활전문병원 건립 타당성조사 용역 등 5건 원안가결 -
  • 기사등록 2007-03-21 08:35:58
기사수정
 
광주시는 지난 20일 오후 시청 회의실에서 장애인 광주재활전문병원 건립 타당성조사 용역 등 5건의 용역과제를 심의 의결했다

이날 회의는 정형식 조선대 교수를 비롯하여 심의위원 8명과 해당 과장등 24명이 참여한 가운데 제출된 용역 5건을 모두 원안가결했다. 장애인 광주재활전문병원건립 타당성조사 용역은 매년 증가하는 장애인의 의료서비스 욕구에 부응하여 재활치료를 독자적으로 수행 할 수 있는 장애인재활병원을 북구 본촌동에 건립하기 위한 사전절차다.

이와관련 보건복지부에서는 금년도에 4개 권역(호남․영남․충청․경기)으로 나누고 건립부지를 물색하고 있으며 4월중 접근성, 현실성, 기관장 관심도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하여 적정도시를 선정할 예정인 바, 광주시는 금번 용역착수를 통해 유리한 고지를 선점하는 한편 박광태 시장의 강한 의지를 피력하겠다는 전략이다.

호남지역 장애인 재활치료 중심역할을 하게 될 재활전문병원은 대지 4,854평, 연건평 3,000평 규모로 100병상이 들어서게 되며 내년부터 2010년까지 270억원이 투입된다. 또 월드컵경기장 주요행사 등 개최시 교통개선 용역은 그동안 월드컵경기장 주변여건으로 인해 대형행사 개최할 때마다 주차장 부족의 역기능이 발생하고 있어 조기에 종합적인 교통개선대책을 마련하기 위함이다.

또 광주천 교량경관 개선사업 용역은 광주천을 관류하는 부동교를 재가설하고 남광교, 학강교, 양림교, 금교, 서석교 등 5개 교량을 리노베이션하여 문화수도 이미지에 걸맞게 아름다운 교량으로 만든다는 계획이다.

특히 10월8일 시작되는 제88회 전국체육대회 이전에 교량경관 개선사업과 주차장 포장공사를 완료하여 광주시를 찾는 방문객이편안한 가운데 생동감 넘치는 도심을 볼 수 있도록 하겠다는 것이다. 시내버스 시민서비스 평가용역은 지난해 12월21일 도입한 시내버스 준공영제와 관련하여 시내버스 운송업체간 선의의 경쟁을 통한 지속적인 서비스향상과 자율적인 경영효율화 노력을 유도하기 위해서 객관적인 평가기준안을 마련하는데 있다.

평가는 광주시와 운송조합 주관으로 분기별 실시하며 안전운행, 운전원 복지, 시민 서비스 등 3개 항목을 대상으로 평가하여 인센티브와 패널티를 부여한다. 제1하수처리장 여과시설설치 기본계획 설계용역은 영산강오염총량제 시행에 따른 목표수질(BOD 5.6ppm)을 달성하고 제1하수처리장 방류수 수질을 개선하기 위함이다.

광주시 관계자는 “가결된 5건의 용역과제는 1등 광주를 건설하기 위한 현안과제로서 차질없이 추진하여 시정성과를 극대화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40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