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07-03-19 18:31:24
기사수정
 
충남 논산시계백장군유적지관리사업소(소장 한찬동)는 지난 15일(목) 백제군사박물관 기획전시실에서 국립부여박물관 송의정 관장을 초빙해 2007 ‘박물관대학’ 3월 문화강좌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2007년을 처음 열린 강좌에서는 ‘사비백제 고고학의 최근 성과’라는 주제로 송관장의 열정적이고 알찬 강연이 있었으며, 강좌에 참여한 시민은 수강 후 박물관 전시실을 관람했다.

송관장은 백제의 마지막 수도였던 사비지역에 관해 일제강점기부터 백제문화권개발사업 본격화를 거쳐 오늘날까지의 유적 및 발굴지에 대해 이해하기 쉽고 재미있는 강연을 했다.

강연을 들은 시민들도 사비도성의 구조와 축조시점 변천과정을 정확하고 자세하게 알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며 잊혀졌던 사비백제의 모습을 완벽하게 복원할 날을 기원한다고 말했다.

한편 2007 ‘박물관대학’ 문화강좌는 3월뿐 아니라 11월까지 매달 셋째 주 목요일에 운영되어 우리 지역의 전통문화에 대한 이해를 돕고 자긍심을 높이며 시민들의 문화활동 욕구 충족을 위한 보다 많은 기회를 제공하게 된다.

다음 2007 ‘박물관대학’ 4월 문화강좌는 이남석 교수(공주대학교 사학과)의 ‘백제의 무덤 이야기’로 진행될 예정으로 역사․문화에 관심과 애정을 가진 다수의 시민과 학생의 참여가 이루어지기를 바란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34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