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안동시 "안동시 BAIA(농업아카데미) 신입생모집" - 미래 안동농업을 선도할 정예 전문인력 양성 농업아카데미운영...
  • 기사등록 2008-01-15 20:31:49
기사수정
 
안동시 농업기술센터에서는 올 3월부터 제1기 안동시BAIA(농업아카데미)를 운영하기로 하고 1월 14일부터 1월 31일까지 2개과정(과수반 : 사과, 채소반 : 수박) 80명 정도의 수강생을 모집한다.

안동시BAIA(농업아카데미)는 미래 안동농업․농촌을 이끌어갈 정예 전문인력 양성을 통해 지역사회의 농업발전을 선도하고 튼튼한 기반을 구축하기 위한 교육과정으로 우수한 남․여 농업인 수강생을 모집해 정예 전문인력으로 양성해 갈 계획이다.

안동시 농업아카데미 지원자격은 안동시에 거주하는 남․여 농업인으로서 교육 참여의지가 강하고 농업에 대한 열정과 성취감이 높고 전공과목을 실천할 수 있거나 전공과목을 희망하는 농업인으로서 안동시 AIA 입학지원서와 읍면동 농업인 상담소장의 추천을 받아 원서를 접수하여야 하며 면접을 통해 최종합격자를 선발된다.

수업은 올 3월부터 12월까지 총100시간 정도의 전문기술 교육과 현장학습, 기초과정, 소양강좌, 현장 견학 등으로 교과과정을 편성해 운영하며 무료로 운영된다.

이번 교육과정을 통해 각종 교육시설 이용과 최신기술을 우선적으로 접하고 21세기 안동농업을 선도 및 주도할 지도자로서 소양과 자질함양의 기회가 주어지며, 졸업자에게는 정책자금 지원 대상자 선정 시 교육점수가 가산되는 인센티브와 함께, 졸업장과 우수학생에게는 표창장이 수여된다.

안동시 농업기술센터에서는 급변하는 국내외 농업여건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고 전국 최고의 강사진 구성으로 인지도와 교육 효과 극대화를 위해 최선의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며 장차 안동농업을 이끌어갈 차별화된 정예 CEO(최고경영자)로서 안동농업을 최고의 위치에서 이끌어 갈 수 있는 농업아카데미 과정에 적극 참여해 줄 것을 당부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268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