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07-03-06 19:27:24
기사수정
 
대구광역시 수성구 보건소에서는 30세 이상 전 구민을 대상으로 7일 오후 2시에 ‘웰빙건강교실’을 개강한다고 6일 밝혔다.

매월 둘째주 수요일 보건소 2층 보건교육실에서 운영하는‘웰빙건강교실’은 지역내 저명한 전문강사를 초빙하여 12월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이달에는 한상원 한의원장이‘한방과 건강관리’에 대해 교육하게 된다.

웰빙건강교실은 평균수명의 연장과 건강관리에 대한 관심이 증대됨에 따라 생활속에서 꼭 알고 지켜야할 올바른 의학상식 교육을 통해 평생건강의 기틀을 마련하고 만성질환 등 질병을 사전에 예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에 김명순 진료담당은 진료 등을 위해 보건소를 찾은 구민들에게는 우선적으로 연락하여 웰빙건강교실에 참여토록 하였다.

또한, 민원대기실과 보건교육실에 당뇨, 골다공증, 빈혈, 콜레스테롤 등에 좋은 식단전시회도 함께 운영하여 올바른 식생활 습관으로 비만 등 성인병 예방에 큰 도움을 될 것으로 예상된다.

이정근 보건소장은“웰빙건강교실에 대한 지역주민들의 관심도가 증대됨에 따라 건강하고 행복한 노후를 맞을 수 있도록 건강에 대한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 개발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05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