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07-03-05 17:17:39
기사수정
전남 광양시는 2월5일 봄철 조경수 식재시기를 맞이해 산림과에 조경수 묘목 알선 센타를 설치하고 관내농가들이 재배하고 있는 조경수에 대한 일제조사를 실시했다.

광양시는 전국 각 자치단체나 APT건설회사, 골프장 조성업체 등에 수목별로 재배농가 연락처 및 판매가능 본수 등을 통보해 생산자와 소비자의 직거래를 유도해 판매 가격을 높여 재배 농가 소득증대에 크게 기여 할 것으로 본다.
 

그동안 광양시는 옥룡, 봉강 등지에서 73농가가 약 86ha의 철쭉을 비롯, 조경수를 재배하여 연간 150억원의 고소득을 올리고 있으나 중간 알선업자를 통해 판매하여 제값을 받지 못하는 경우가 많았고 또한 전국의 각 자치단체나 APT, 골프장 건설업체 등 대량 실수요자들도 필요한 묘목을 찾지 못하는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실정임을 감안해 조경용 묘목 알선 센타를 설치하게 됐다.

광양시의 조경용 묘목 알선 센타 설치는 생산하는 농민이나 수요자인 조경업체 모두가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으며 봉강면과 옥룡면 일원을 생산 조정이 필요한 벼농사 대체작목으로 벼농사보다 소득이 5∼6배에 이르는 철쭉 등의 조경수를 집단으로 재배 할 수 있도록 지원 육성할 계획이다.

또한 봉강면과 옥룡면 일원에 철쭉 집단재배단지가 조성되면 백운산의 4대 절경중의 하나인 성불, 옥룡계곡을 찾는 관광객들은 철쭉꽃에 흠뻑 취 할 수 있으며, 백운산 자연휴양림과 생태 숲에 들러 심신의 피로를 말끔히 풀고 갈수 있어 전국적인 새로운 산림 휴양공간으로써 기능을 충분히 발휘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01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