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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동시 “안동사과” 대상(대통령상) 수상 효과 실감 - 대형유통업체 및 수출업체 구매계약, 해외 수출상담 이어져
  • 기사등록 2007-11-05 12:45: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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농림부가 주최한 “2007 농식품 파워브랜드 대전”에서 영예의 “대상”을 차지해 “대통령상”을 수상한 “안동사과”가 지난달 31일부터 이달 3일까지 4일간 농수산물 유통공사 aT센터에서 시상식과 함께 가진 전시·홍보와 시식·판매행사에서 서울지역 소비자들로부터 인기를 독차지 하며 구매계약과 수출상담이 이어지고 있다.
 
안동사과”가 소비자들로부터 인기를 얻자 이랜드 그룹 홈에버 매장 등에 3kg포장 10만 상자, 현대백화점에 연중 공급하기로 대구경북능금 안동지점과 계약을 체결했고, 수출업체 C&C는 15kg상자 70과 기준 40컨테이너 800톤을 인도로, 정호여행사는 말레이시아로 수출상담을 해오는 등 대형유통업체 및 수출업체 바이어들의 계약과 상담이 이어지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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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편, 안동시 관계자는 소과위주의 안동사과 800톤이 인도로 수출될 경우 “수출시장 다변화와 대과위주로 소비되는 국내시장의 사과 가격 상승으로 이어질 수 있다”며 안동사과 수출에 의욕을 보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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