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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기사등록 2007-11-05 10:27:4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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의성군 농업기술센터(소장:지병덕)는 소비자가 믿고 찾을 수 있는 우수브랜드를 발굴. 지원하고 객관적 평가 및 홍보를 통해 브랜드 역량 강화 및 경쟁력을 높이고자 농림부와 농수산물유통공사에서 추진하는 2007 농식품 파워브랜드 대전에서 로하스 식품의 메카 ‘가을빛고운’이 우수상을 수상했다.

국산 농산물을 주원료로 하여 제조. 가공되고 예로부터 전승되어 오는 우리고유의 맛, 향, 및 색깔을 내는 우수 전통식품을 선발하여 홍보 마케팅을 지원함으로써 새로운 수요창출을 도모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받게 되는 2007파워브랜드 대전은 브랜드 충성도, 제품의 우수성, 경영체 평가 등 5단계 종합평가를 거쳐 선발하였으며 브랜드 평가전문법인. 식품연구원, 농관원 등 전문기관이 참여하였다.

“가을빛고운”은 의성군농업기술센터가 개발하고 손끝여문 농촌여성들이 내 가족과 이웃의 안전을 위해 소매자락을 걷어 붙이고 정성을 다해 만든 제품들로 맛있고 보기 좋고 먹기에도 편리한 음식이 귀한 것이 아니라, 몸에 해롭지 않아야 하며, 먹어서 건강에 좋은 것이 귀한 음식이므로 마음 놓고 권할 수 있고, 믿고 먹을 수 있는 소중한 생각들이 뭉쳐진 “가을빛고운”은 몸에 좋은 것은 함께 나누어 먹어야 합니다’라는 슬로건으로 브랜드 입지를 다져 10만여명의 “가을빛고운” 소비자층을 구축하고 있다.

‘가을빛고운“은 경북관광기념품 경진대회 6회, 아름다운 우리농산물 아이디어공모전4회, 전국관광기념품공모전, 전국 떡만들기 등 각종 경진대회에서 수상, 그 우수성이 입증되어 2005년 농산물 부가가치향상 전국 대상을 차지하기도 했다.

한편, 의성군 농업기술센터는 체계적이며 일관성 있는 브랜드 관리로 ‘가을빛고운’의 차별성을 부각. 공감. 진화발전시켜 그 차별성이 농식품의 대명사로 지칭될 때, 상품문화의 새로운 아우라를 형성하고 브랜드 가치를 극대화시켜 지역사회 경제활성화에 기여할 것이라고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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