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07-10-31 19:36:31
기사수정
 
구미시 공단1동(동장 김현동)에서는 2007. 10. 30(화) 노인일자리사업에 7개월동안 참여한 노인 9명을 관내 음식점에 초대하여 위로 격려하였다.

공단1동(동장 김현동)은 인사말을 통해 어르신들이 사업기간 동안 열심히 노력한 결과 우리주민들이 쾌적한 환경에서 생활할 수 있었다며 그간에 노고에 감사을 뜻을 전했다.

오늘 참석한 신대현어르신은 지금까지 경로당에서 화투와 바둑등으로 무례하게 하루를 보내왔으나 일자리 사업에 참가하게 되어 건강하고 활기찬 노후생활, 사회참여 확대 및 소득지원 등의 효과를 얻을 수 있어 매우 기뻣다며 감사의 마음을 표했다.

이사업은 65세이상 노인 9명이 참가하여 2007. 4월부터 10월까지 주 4회 하루 3시간 근로한 댓가로 월 200,000원의 임금을 받아 왔으며, 도로변 및 취약지구에 잡초제거, 가로화분 정리, 쓰레기 불법투기 활동등으로 깨끗하고 살기좋은 도시, 명품 도시로 만들어 가는데 노력하여 왔으며, 사업기간동안 공단1동장은 매주 월요일 참가노인들에게 업무상 재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재해예방 활동 및 참여자 사전 안전지도활동 강화교육을 실시하여 산재예방에 노력하여 왔다.

지금 시행되고 있는 일자리 사업은 노인의 능력과 적성에 맞는 사회적 일자리를 창출․제공함으로써 노인복지 증진을 도모하고 노인의 경륜을 활용하여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946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