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07-10-31 09:48:30
기사수정
 
김호영 외교통상부 제2차관이 참석한 가운데 각 지방자치단체의 세계화 업무를 지원하기 위한『2007년도 국제관계자문대사 회의』를 10. 31(수) 11:00시 경상북도 제1회의실에서 개최한다.

이번 회의에는 김호영 제 2차관, 이철우 정무부지사를 비롯하여 각 시․도에서 파견된 국제관계자문대사 및 국제협력관등이 참석할 예정이다.

이번 회의는 지자체의 대외교류사업 효율성 극대화, 외국인투자유치 및 통상투자사절단 파견 등 경제ㆍ통상활동 지원 방안, 그리고 국제자문대사의 역할 확대 등의 의제를 가지고 심도있게 진행된다.

특히, 지방에서는 처음으로 경북에서 개최되는 이 회의는 지방자치단체의 대외교류업무를 효율적으로 지원하기 위한 방안을 협의하기 위하여 1996년부터 매년 개최되고 있다

이번 회의를 통해 ‘독도 수호’라는 특수한 외교적 상황에 처해 있는 경북으로는 국제관계에서의 역할과 역량을 높이고, 외교문제에 적극 대처하기 위해 외교통상부와의 협력체재를 더욱 강화하는 기회로 삼고 경북도의 국제협력 및 교류활동을 홍보하고, 경주세계문화엑스포도 관람케 하는등 도정 홍보활동도 할 계획이다.

국제자문대사들은 각 지자체의 투자유치 활동, 수출 증대 및 대외교류협력 강화를 위해 외국기관들과의 MOU 체결 등 지자체의 경제ㆍ통상ㆍ문화외교 활동 확대에 기여하고 있으며, 특히 최근에 2011 대구 세계육상선수권대회, 2014 인천아시아게임 등 각종 국제대회 유치에 공헌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941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