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07-10-26 22:43:56
기사수정

대구시 동구청은 충남 보령시와 행정, 경제, 문화, 관광 등 각 분야에 걸쳐 다양한 교류협력으로 자치단체 간 우호증진과 공동발전을 모색하는 자매결연식이 2007년 10월 26일 오전 11시 대구시 동구청 대회의실에서 개최 됐습니다.
 
이날 자매결연 조인식 참석인사는 이재만 동구청장 정흥표 구의회의장을 비롯한 구의회의원 16명 전원과 여희광 부구청장 각 실과소장 및 단체장 등이 참석했으며, 보령시 참석인사는 신준희 보령시장, 박영진 시의회 의장 및 시의원, 각 단체장 100여명이 참석했습니다.
 
이날 환영사에서 이재만 동구청장은 34만의 동구가 11만의 보령시와 오늘 자매결연을 매점으로써 양도시간 우호교류협력이 활발해 지역 특산품을 비롯한 인적.물적교류가 원활할 것이라고 하며 환영사를 했습니다.

자매결연 선물로는 동구청에서는 준비한 지역의 특산품인 장고를 선물했고 보령시에서는 벼루를 선물하며 답례품을 전했습니다.
 
 
 
 
결연식이 끝난 후 동구청에서 마련한 한정식당에서 동구청장과 보령시장의 간단한 인사말과 아울러 양 의회 의장들의 건배제의로 양 도시간의 우의를 다지는 화기애애한 자리였습니다.

서해안의 중심도시인 충남 보령시는 웅천읍을 비롯한 10개면 5개동으로써, 총 16개 구역으로 나뉘어 행정과시정이 이루어지고 있고 1995년 1월 1일 법률 제4774호로 대천시와 보령군이 통합 보령시로 개명 됐습니다.
 
신준희 보령시장 인터뷰...

그간 자매결연을 위해 ‘금년 5월 선진문화관광지 탐방시 보령시청을 방문 자매결연을 제의 동년 9월 보령시의 자매결연회신과 실무단 상호방문으로 이날 조인식을 갖게 됐습니다.

향후 동구청은 보령시와 자매결연으로 보령시의 주요축제인 보령머드축제, 만세 보령축제를 벤치마킹하고 동구특산물인 목공예, 연근, 사과, 포도, 미나리, 깻잎 등을 상호교환 판매 하는 등 우호협력의 정신을 바탕으로 지역발전과 주민복지 향상을 위해 전 분야에 다양한 교류와 협력을 할 예정이라고 했습니다.

이재만 동구청장 인터뷰...
 
 
점심식사가 끝난 오후 2시 이들 방문단은 대구를 대표하고 동구를 대표하는 팔공산 자락에 위치한 방짜유기 박물관에서 우리조상님들의 삶의 지혜가 가득 담긴 유물 등을 견학하고 이어 오색 단풍이 절정에 이른 팔공산 동화사를 둘러봤습니다.
 
 
특히 이날 신 시장의 시조인 고려개국 일등공신 신숭겸장군 태조 왕건을 도와 후삼국 시대를 통일하여 고려를 개국하고 왕건을 대신해 죽음을 맞이했다는 신숭겸장군 유적지에 들러 문중관계자들의 안내에 따라 장군 사당에 예를 갖추는 등 선인들의 숭고한 정신을 되새기는 시간이 되기도 했습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930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강산중고MTB
지방방송총국모집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