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08-08-29 15:44:43
기사수정
최근 어린이 관련 범죄가 급증하면서 사회적 불안감이 증폭됨에 따라 이를 해결함과 동시에 유휴인력인 노인일자리 창출을 위해 실버폴리스(SILVER POLICE) 사업이 추진된다.
 
동구청은 2008년 8월 29일 오후2시 대회의실에서 구청장, 구의회의장, 동부경찰서장, 동부교육청교육장, 대한노인회대구동구지회장, 실버폴리스 노인 등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실버폴리스 발대식 및 직무교육을 개최했다.

이들은 오는 9월부터 연말까지 대구동부초등학교 외 27개 학교에 2인 1개조씩 총56명이 실버폴리스로 배치돼어 초등학교 저학년생들의 통학시간대를 중심으로 학교 주변과 등하교길 전역에 걸쳐 어린이 보호와 선도를 위한 순찰 및 예방활동을 펼친다.

실버폴리스 사업은 사회적 활동능력이 있는 어르신에게 사회적 역할 부여하고 어린이 보호와 선도기능을 강화하기 위해 동구청이 의욕적으로 추진하는 교육형 일자리사업으로, 전직교사와 경찰공무원 등 어린이 교수활동이 가능한 노인들을 등하교길에 집중 배치한다.

주요활동은 초등학교 등하교길 통학로와 방범시설이 취약한 놀이터, 공원 등 아동대상 범죄 취약지를 중심으로, 안전귀가 도우미 활동과 범죄로부터 보호, 골목길 등 치안 사각지역 순찰활동 및 어린이 선도, 학교주변 어린이 유해 불법광고물 제거 및 부착행위 감시, 스쿨존 지역 내 교통안전 지도, 기타 어린이 생활환경 저해요인 감시 등이며, 실질적인 치안보조 역할을 수행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2140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