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07-10-23 18:11:00
기사수정
대구안심중학교에서는 오는 25일까지 전교생 및 전교직원을 대상으로 ‘애플데이 행사’를 가지고 있다.

이번 행사는 오는 24일 ‘사과의 날’은 ‘둘(2)이 사과(4)한다’는 의미로, 친구나 선생님, 교직원 동료에게 그동안의 일들을 반성하고 미안한 마음을 전달해 밝은 학교분위기조성과 학교폭력 예방, 학생들의 인성교육 등을 위해 마련됐다.

 
행사는 먼저, 사과하고 싶은 대상에게 마련된 엽서에 사연을 적어 응모함에 넣으면 이 엽서와 함께 맛있는 사과가 배달되는데, 행사 기간 동안 가장 많은 사과엽서를 작성한 학급에게는 사과를 모두 나눠 주며, 가장 많이 사과를 한 학생을 ‘사과왕!, 가장 의미 있는 사연을 작성한 학생을 ‘Best 사과왕!’으로 선발해 선물을 주는 등 다양한 이벤트로 이뤄지고 있다.

 
서영길 교장은 “이번 ‘애플데이’ 행사를 통해 학교 분위기가 더욱 밝아지고 있고 상대에 대한 사랑이나 배려의 마음 없이 사과하기란 어렵다”며, “이러한 행사를 통해 학생들이 그동안 잊고 지냈던 친구와의 우정과 선생님에 대한 공경심 등을 깨우침으로써, 사랑과 배려의 마음을 배우고 더 나아가 이런 화해적 분위기가 사회적으로도 이루어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914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