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07-10-19 14:05:42
기사수정
 
김해시 장유대우 작은 도서관에서는 오는 20일 오후 1시 푸르지오 아파트 내에서 제2회 가을 문화축제를 개최한다.

작은 도서관에서 개최되는 가을 문화축제는 도서관에서 배운 기량을 뽐내는 자리로 소규모 행사이지만 내용이 알차고 지역 주민의 화합과 즐거움. 감동을 직접 느끼고 체험할 수 있는 자리로 마련된다.

장유대우 작은 도서관은 김해시가 지난해 평생학습 차원에서 설치한곳으로 언제 어디서나 배움에 꿈과 행복이 함께하는 평생학습시대에 미래를 향하는 성숙한 시민 건강한 사회를 만드는 평생교육으로 자기개발을 평생 해야만 경쟁력도 높일 수 있다며 평생학습의 중요성을 강조하면서 만든 곳이다.

작은 도서관에서 자체적으로 문화행사를 개최하는 것은 보기 어려운 일로 생소하기도 하다 장유 작은 도서관에서는 올해 두 번째 행사 맞이하면서 이번 축제는 지역 주민이면 연령. 계층에 상관없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축제이다
.
제2회 가을 축제의 주요 행사내용은 유치부. 초등학생의 독후감 감상화 그림그리기 대회, 벨리. 재즈댄스, 오카리나연주, 동화 구연, 음악줄넘기, 골든벨을 울려라, OX퀴즈대회, 바자회, 체험교실운영, 다독상 사상 등 새롭고 다양한 행사가 펼쳐진다.

장유대우 작은 도서관은 팔판마을 푸르지오 5차 아파트 단지 내에 설치되었으며, 도서관의 면적은 219.24평방미터이며, 보유도서는 7,500여권에 이런다. 정회원등록은 836명이고, 유급 사서직원 1명을 두고 있으며 국립. 시립 등 기적의 도서관에서 사용하는 포스비브테크 책꽃이 프로그램과 집에서나 직장에서도 도서관의 보유도서를 검색할 수 있도록 홈페이지(http://palpanlib.oranc.co.kr)를 개설 운영하고 운영위원회를 매월 개최하여 사업성과를 점검하게 하는 한편 책과 관련한 전문가를 도서 선정위원회로 구성하여 매월1회 심의결정으로 도서구입을 하고 있으며 도서관운영은 위원회에서 맡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900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