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07-10-11 17:45:34
기사수정
 
경상북도(도지사 김관용)는 소상공인의 창업에 필요한 각종 정보 제공과 관련 유망 아이템의 프랜차이즈 시스템화로 새로운 일자리를 창출하고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기 위하여 2007년 10.12~10.13까지 구미시 박정희 체육관에서 제1회 경상북도 소상공인 창업박람회를 개최 한다.

이번 박람회의 특징은 소상공인의 창업에 따른 강좌를 개설하여 성공사례를 소개하고, 창업 적성검사, 상권 분석 안내 등 실질적인 도움이 되도록 하는 것이며. 특히, 창업에 성공한 개그맨 김학래씨를 초청하여 성공사례를 발표한다.

또한, 도 중소기업종합지원센터, 소상공인지원센터, 소상공인도우미협회가 공동주관을 하여 80개 업체가 참가할 예정이며, 창업과 관련 있는 지역 소상공인의 많은 참여가 예상된다.

주요 행사 내용으로는 개막식과 전시관을 운영하며, 전시관에는 23개 시군의 대표 아이템을 전시하는 지역 아이템관과 유명 프랜차이즈관 및 인테리어, 디자인업체 등이 참여하는 인프라관 및 창업상담지원관으로 운영된다. 부대행사로는 창업강좌에 따른 특강 및 성공사례 발표 등이다.

한편 경상북도 관계자에 따르면 이번 박람회는 소상공인의 창업에 필요한 아이템 등을 벤치마킹 함으로써 성공적인 창업을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것󰡓이 목적이며󰡒소상공인의 창업을 활성화하기 위하여 앞으로도 박람회를 지속적으로 개최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871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