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07-10-11 11:35:05
기사수정
10월 13일, "구미에서 뜨는 아시아의 빛" 다문화시대를 맞아 새로운 문화소통의 장으로 마련한 구미시(시장 남유진)의 『2007 구미다문화축전』이 오는 10월 13일부터 14일까지 금오산도립공원 일원에서 개최된다.
 
구미시가 주최하고 구미다문화축전추진위원회가 주관하며 경상북도, 구미문화원, 한국예총 구미지부가 후원하는 구미다문화축전은 신라불교의 초전지로서 고대아시아문명의 종착지이자 찬란한 신라문화의 시발점이 되었던 구미시의 역사적 정체성이 그 배경이다.

아울러 우리나라 첨단IT산업의 전진기지로서 아시아를 비롯한 여러 나라의 노동인력이 함께 생산한 제품을 세계로 수출함으로서 세계인의 일터로 주목받는 구미시의 산업적 의미와 21세기 문화의 새로운 실크로드로서 인간과 산업의 교류를 통한 문화소통의 길을 구미가 열어가겠다는 의미도 내포돼 있다.

주제는 구미시가 21세기 문화의 새로운 실크로드가 되겠다는 의미를 담아 『Culture Road 21@ Gumi』이며 슬로건은 문화의 길을 밝히는 빛, 아시아의 화합과 희망을 상징하는 빛, 최첨단과 미래지향적인 IT이미지를 담은 「아시아의 빛, The Light of Asia」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864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