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07-10-02 06:04:27
기사수정
 
김해시는 책읽는사회문화재단과 공동으로 『책읽는도시 김해』 선포식 행사를 10. 6(토) 연지공원에서 개최한다.

『책읽는도시 김해』새로운 미래를 꿈꾸며’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선포식 행사는 지난 5월부터 본격적으로 추진해 온『책읽는도시 김해』정책을 전 시민과 함께하는 축제행사로 개최하여 시민적 차원에서 책읽기 붐을 조성하기 위함이다.

이날 선포식 행사는 백창우 공연팀의 축하공연과 『책읽는도시 김해』선포, 『김해의 책』 선정 발표, ‘내 인생의 책 한권’ 전달식 등 선포식 공식행사가 오후 5시부터 6시30분까지 열리며 책과 관련된 10여개의 각종 부대행사는 오전 10시부터 시작된다.

이날 부대행사로는 인기소설가 신경숙, 아동문학작가 고정욱과 함께하는 작가와의 만남이 오후 3시부터 5까지 있을 예정이며 이밖에도, 미래 유비쿼터스도서관 체험실, 그림작가와 함께하는 체험행사, 나만의 책 만들기, 동화속 주인공만들기, 동화야 나랑 놀자, 그림책이 좋아요 등 즐거운 재미있는 체험행사와 육아수첩과 의료보험증을 가지고 영유아와 함께 오는 부모를 위한 북스타트 시연, 아름다운 학교도서관 전시전, 나들이 나온 도서관(북카페) 등 다채로운 볼거리로 시민들의 큰 호응이 기대된다.

앞으로 김해시는 선포식 행사를 시작으로 독서환경 인프라와 함께 시민들의 책읽기 붐을 조성하고 더 나아가 김해를 언제 어디서나 책을 볼 수 있는 환경의 『책읽는도시 김해』로 만들어 나갈 방침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824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