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07-09-14 09:18:55
기사수정
 
합천군은 계속 발생하는 직원들의 음주운전을 줄이기 위하여 음주운전 근절 특별대책을 수립하여 시행하고 있다. 합천군은 음주운전이 운전자의 안일한 생각에서 발생된다는 인식하에 먼저 합천군청 소속 공무원에대한 음주운전의 유형별, 형태별 등으로 철저히 원인을 분석한 후 음주운전 근절 특별대책을 수립하여 음주운전이 완전히 근절 될 때까지 시행 할 예정이며, 또한 시범기관을 거쳐 비교분석을 통하여 지역 관공서, 유관기관, 일반군민 등으로 확대하여 시행 할 계획이다.

합천군 기획감사실 감사담당에 따르면 음주운전의 원인을 분석한 결과 합천지역은 생활권이 합천읍을 중심으로 형성되어 비교적 장거리이고, 교통 환경이 열악하여 출퇴근 자가 많으며, 또한 저녁시간대 회식 등으로 나타났으나, 가장큰문제는 음주운전에 대한 인식부족 이라는 결론을 내리고,

이를 극복하기 위하여 먼저 직원들의 인식전환을 위한 음주운전 근절 서명운동을 전개하고, 건전한 회식 문화지키기로 가급적 회식은 중식시간대를 이용토록 산하부서에 공문을 지시하는 한편, 부득이 저녁 회식 때는 자가용 안 가져가기 운동을 시행하고 있으며, 또한 앞으로의 추이를 지켜 본 후 교통사고 발생 사진 전시회 및 음주운전 예방을 위한 전문강사를 초빙하여 특강도 실시할 예정이다.

이러한 군의 노력에도 부득이 음주운전이 발생 될 시에는 위반자와 부서장이 직접경위서를 작성하여 자치단체장에게 보고하고 개별면담토록 조치 할 계획이다. 이러한 합천군의 노력에 인식의 변화가 클 것으로 기대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767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