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07-09-10 14:25:36
기사수정
서구청에서는 1996년 전국 담장허물기사업의 발상지로서 이번에는 산림청 녹색자금관리단의 사업비를 지원받아 녹색도시조성사업으로 관내 유일한 대학인 한국폴리텍Ⅵ대학과 서도초등학교의 담장허물기 사업을 지난 5월 착공, 8월말 완료하여 주민들에게 개방했다.
 

이번 사업은 사업비 4억원을 투입, 소나무외 20종 9,550여그루의 수목과 원추리외 10종 9,230여포기의 지피식물 식재, 봉수대 등의 조형물을 이용한 야간경관조명과 야외학습장 설치, 산책로 등을 개설하여 지역 학생들과 지역주민들에게 자연학습원 및 운동, 휴식공간으로 제공했다.
 

지역주민은 그동안 학교가 주택가내에 있어 담장으로 인해 답답하고 어두운 면이 있었으나 금번 담장허물기를 통해 도심속 숲으로 변모했을 뿐만 아니라 둘러다니던 길을 바로 학교를 가로질러 다닐 수 있게 된 것에 대해 생활의 활력소가 된다고 고무적인 반응을 보이고 있다.

학교측에서는 학교숲 조성을 통하여 지역주민과 함께 공유하는 운동․휴식․정보공유의 장으로 활용한다는 방침하에 이미지쇄신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길용식 도시관리과장은 “지속적인 녹색공간 조성을 위하여 교육기관과 협조, 달성 및 인지초등학교 등의 담장허물기 사업도 조속히 예산을 확보하여 추진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747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