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07-09-03 10:19:46
기사수정
합천군은 9월 3일 2층 소회의실에서 심의조 군수 주재로 2007년 하반기 재정집행 촉진 보고회를 가졌다.
이날 개최한 보고회는 상반기에 강력하게 추진해 온 재정 조기집행에 대한 자체 평가분석으로 부진사업에 대한 재정집행을 촉진하기 위한 전략이라고 한다.

군은 최근 유가상승 등 경기회복세를 지탱하고 있는 여건이 다시 악화될 수 있는 요인이 상존하고 있어 지
속적인 경기관리의 필요성을 절감하고 계속적인 지역경기 활성화를 위해"『‘07년 하반기 재정집행 촉진계획』을 자체 수립했다."고 한다.

 

또한 재정집행 촉진전략으로 상반기 미완료사업 및 제1회 추경예산 편성 사업에 대해 군수 주재로 재정집행 촉진 보고회를 매월 격주 운영하는 한편 ’07년 이월액 대비 ‘08년 이월액 30% 감축을 위해 전력을 다할 방침이라고 밝혀 귀추가 주목된다.

군관계자는 상반기 조기집행 추진시 잘된 점으로 총 12회 조기집행 추진실적 보고회 실시와 간부공무원의
높은 관심 유도로 조기집행을 독려한 것을 꼽았고, 반면 사업추진에 따른 행정적 사전절차 이행과 중앙부처 및 관계기관의 행정협의(인ㆍ허가) 지연에 따른 발주 지연을 미비한 점으로 꼽았다.

합천군은 상반기에 발주 89.1%, 자금집행 59.1%라는 성과를 이룩한데 이어 하반기에도 이월ㆍ불용액의 최
소화, 연말 몰아쓰기 방지 등 “효율적인 재정운영에 전력을 다한다는 계획”이라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709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