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07-08-27 11:12:12
기사수정
 
보은군이 2007년도 지방재정의 운영상황을 오는 30일부터 공시키로 했다.

군에 따르면 예산의 투명성 확보를 위한 지방재정 공시제도가 시행됨에 따라 재정공시심의회를 거쳐 30일부터 인터넷 홈페이지, 군보, 군정소식지 등을 통해 공개된다.

이에 따라 군은 세입․세출 예산의 집행상황, 채무의 현재액 등 총량적 재정운영 결과와 중앙정부로부터 받은 재정분석, 감사원 등으로부터 감사결과, 행사성 축제경비, 민간단체 보조금, 업무추진비 등 모든 재운영상황을 재정공시심의회를 심의를 받을 계획이다.

이번에 공시되는 항목은 2천325억원의 세입예산과 1천844억원인 세출예산의 집행상황, 채무․채권현황, 중앙정부의 재정분석 진단결과, 업무추진비 집행현황, 행사성 축제 경비, 인건비 집행현황, 군이 추진하는 대규모 투자사업 등 재정 운영의 주요 사항들이 대부분 포함돼 있다.

특히 그동안 자치단체들이 공개를 꺼려왔던 업무추진비와 민간 경상보조금을 월별로 구체적인 사용 내용이 공시 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업무추진비, 민간 경상보조금 등 지금까지 잘 알려지지 않았던 예산항목들까지 모두 공개되어 지방재정의 건전성과 투명성이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680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