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07-08-16 12:30:04
기사수정
 
경북 안동시에서는 다양한 지역민들의 욕구충족과 지역민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지역사회서비스사업 일환으로 아동돌보미서비스를 다음달(9월)부터 본격 실시하기로 하고 대상자를 접수받는다.

아동돌보미서비스는 안동시가 발굴해서 시행하는 자체사업으로 맞벌이 등으로 혼자 남게 된 아동을 위해 돌보미를 파견해 하루 3시간 정도 아동과 놀아주기, 책 읽어주기, 학원․병원보내기, 간식먹이기 등 아동을 돌보는 사업으로, 안동YMCA, 실업극복안동시민운동본부에 위탁해 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

아동돌보미서비스를 신청할 수 있는 대상은 4인기준 353만2천원 이하 가구 중 12세 이하의 자녀를 둔 세대가 해당된다.

서비스 신청 접수기간은 8월 16일부터 대상인원(166명) 마감시까지 선착순으로 접수받게 되며, 주소지 읍면동사무소에 신청하면 된다.

신청시 구비서류는 신분증과 건강보험증, 자영업자일 겨웅 전월 건강보험료 영수증, 근로자는 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을 제출하여야 하며, 이용료는 본인부담금이 월 4만원이며, 시에서는 바우처지원금으로 20만을 지원하게 된다.

이번 사업의 실시로 인해 지역민들은 저렴한 가격에 사회서비스를 이용하게 되며, 서비스 제공인력의 채용으로 중장년층 여성들에 대한 일자리 창출에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650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