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07-08-08 14:09:15
기사수정
장수군은 지역주민들에게 수준 높은 보건의료서비스 제공을 위해 천천면 오봉보건진료소를 비롯해 산서면 마하보건진료소, 번암면 동화보건진료소를 올 11월말까지 신축키로 했다.

이에 그 동안 보건의료의 사각지대에 놓였던 천천면, 산서면, 번암면 일대 24개 마을의 지역 주민들이 보다 편리하고 쾌적한 양질의 의료서비스 혜택을 누릴 수 있게 됐다

보건의료원 관계자는 총 사업비 7억8천만원을 투입, 지난 6일 천천면 오봉보건진료소 착공을 시작으로 3개 보건진료소를 진료실, 물리치료실, 찜질방 등 현대식 장비를 갖춘 의료복지센터로 완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보건의료원은 시설의 현대화 및 예방중심의 양질의 의료서비스 제공으로 지역주민들의 의료불편 및 의료비 부담을 최소화하고 지역 내의 민간의료기관, 의약단체 등과 연계 원활한 지역보건의료체계를 구축, 각종 질병예방과 치료, 재활, 건강증진 등 통합의료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특히, 노인인구가 많은 현실을 감안, 만성 신경통, 퇴행성 관절염 등 노인질환 치료분야를 강화해 노인건강 증진을 도모하고 지역주민의 후생복지와 보건의료편의를 제공, 군민 모두가 건강하고 행복한 살기 좋은 장수를 만들어갈 방침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631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