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전국혁신도시협의회장에 '원창묵 원주시장 선출' - 전국 10개 지역의 지자체장으로 구성된 혁신도시협의회 회장 박보생 김천시…
  • 기사등록 2010-10-01 01:14:58
기사수정
전국 10개 지역의 지자체장으로 구성된 혁신도시협의회(회장 박보생 김천시장)는 30일(목) 김천시청에서 6.2 지방선거 이후 새로이 선출된 자치단체장이 참석한 가운데 하반기 정기총회를 개최했다.
 
이날 정기총회에서는 전국혁신도시(지구)협의회를 이끌어 갈 제4기 회장에 원창묵 원주시장을 선출하고 부회장에 임성훈 나주시장, 이재만 대구 동구청장을 새로이 선출했다.

지난 2008년도부터 지금까지 2,3기 회장을 맡아 협의회를 이끌어온 박 보생 김천시장은 오늘 새로이 선출된 회장을 중심으로 전국혁신도시(지구)협의회 차원에서 혁신도시에 대한 추가 인센티브 확보와 이전기관들이 계획대로 이전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해야 할 것이라고 당부했다.

전국혁신도시(지구)협의회는 지난해 시작된 세종시 수정안과 관련한 혁신도시 논란에 대하여 협의회 차원에서 신속하게 대처해 청와대 방문, 국무총리 간담회, 중앙부처 장․차관 방문 등을 통해 정부의 혁신도시에 대한 강력한 추진의지를 확고하게 밝히도록 하는 결과를 얻어 냈다는 평가를 받아왔다.

한편, 전국혁신도시협의회 제4기 회장에 취임한 원창묵 원주시장은 "지금까지 박보생시장이 협의회를 잘 이끌어 주신데 대하여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관심과 협조를 부탁하고 회장으로서의 역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5224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