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김천시청사 7개소 '태양광발전시설 설치' - 전국규모의 태양광 발전시설인 에너빅스 김천태양광발전소가 유치가 쉽게…
  • 기사등록 2010-09-16 18:49:18
기사수정
전세계적으로 에너지자원 고갈과 기후 변화 등에 따른 환경문제가 심각한 가운데 김천시가 청정에너지원 태양광발전시설을 지속적으로 보급하면서 청사에너지자립도를 제고하고 저탄소 녹색성장에 앞장서고 있다.
 
지난 2007년 처음으로 아포읍, 대항면사무소에 태양광발전시설을 설치하여 시민들에게 널리 홍보함으로 그린홈백만호보급사업(태양광주택)을 통한 그린에너지 보급사업의 기폭제가 됐다. 김천시는 신재생에너지에 대한 이해와 필요성을 홍보함으로써 전국규모의 태양광 발전시설인 에너빅스 김천태양광발전소가 유치가 쉽게 이뤄진 바 있다.

금년에는 청사7개소에 총사업비 1605백만원을 투입 178.2㎾p의 태양광발전 시설을 설치 완료했다.

이로 인해 청사별 에너지자립도 제고, 에너지절약 11% 목표달성, 전기요금 절감이 예상된다. 효과적인 관리를 위해 통합 모니터링시스템을 구축하여 총9개소의 발전시설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특히 시청사에 설치된 태양광발전시설은 향후 사무공간을 확충할 수 있도록 하부공간을 확보했다. 또한 지붕재를 설치해 옥상의 누수문제를 해결했다.

구조물을 빔구조에서 볼트러스구조로 변경하여 미적인 아름다움과 공간활용을 용이하게 했다. 태양광모듈도 단위용량 300Wp를 적용하여 설치공간을 최소화하였고 현재 출시된 최고효율의 제품(18.9%)을 사용함으로 발전량을 극대화했다.

김천시 관계자는 "지속적인 청정에너지 보급사업을 통해 기후변화에 따른 환경문제에 적극 대응하고 저탄소 녹색성장을 실천하여 맑고 깨끗한 도시, 김천 만들기에 총력을 기울일 것이라며 앞으로 태양광발전시설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5195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