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한방 사상체질교실 운영, '큰 인기' - 개인별 체질을 판단하면 체질별 생활자세 및 식생활 등의 교육이 가능...
  • 기사등록 2010-09-27 22:10:51
기사수정
영주시보건소에서는 2010년 한의약건강증진 HUB보건소 사업의 일환으로 '한방 사상체질교실'을 운영한다고 27일 밝혔다.
 
운영기간은 9월 28일부터 11월 23일까지로 매주 화요일 오전 9시30분부터 10시30분까지 영주시보건소 신관 1층 회의실에서 실시된다.

사상체질의학은 사람의 체질을 4가지, 즉 태양(太陽)ㆍ태음(太陰)ㆍ소양(少陽)ㆍ소음(少음)으로 나누고 각 체질에 따라 사람의 건강을 지켜야 한다고 주장하는 의학의 한분야로서 지역주민의 개인별 체질을 판단하면 체질별 생활자세 및 식생활 등의 교육이 가능하다.

특히 개인별 질병예방 및 건강유지를 도모할 수 있고, 만성질환일 경우에는 체질에 따른 운동요법 및 식이요법의 지도를 통한 체질개선을 도모할 수 있도록 도와주기 위한 기공체조교실, 한방가정방문진료, 한방스트레스교실 등 11가지 한의약 건강증진HUB 프로그램 중 하나로 실시된다.

한편, 영주시보건소 관계자는 “지역주민들에게 사상체질에 대한 이해를 돕고, 자신의 체질에 맞는 생활방법을 이해시키며 운동요법, 식이요법을 익혀 스스로가 건강관리를 해나갈 수 있도록 하는 사상체질교실을 운영하여 신체적 정신적 건강을 도모하는데 크게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 할 것”이라고 밝혔다.

사상체질에 관심이 있는 시민이면 누구나 참여하실 수 있으며, 자세한 문의는 영주시보건소 건강증진담당(☏639-6476)으로 문의하면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5209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