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김천시 새마을회 추석맞이 '독거노인 돕기' - 어려운 이웃에게 밑반찬, 쌀 전달 따뜻한 사랑나눔...
  • 기사등록 2010-09-15 20:42:02
기사수정
김천시 새마을회(회장 임영수)에서는 지난 14일 오전 9시 새마을회 사무실 주차장에서 추석을 맞아 독거노인 및 불우이웃을 돕기 위한 쌀전달 및 밑반찬 만들어주기 봉사를 실시했다.
 
이 날 봉사활동은 새마을회장단 및 읍면동 새마을남여회장단 44명이 참여하여 손수 밑반찬(120만원 상당)을 준비하고 작년 5월 실시한 희망돼지저금통으로 모금한 기금으로 백미 105포/10kg(210만원 상당)를 마련하여 새마을부녀회원과 결연을 맺은 독거노인 42명을 비롯한 어려운 이웃 100여 세대에 전달하여 훈훈한 정을 나눴다.

손순예 새마을부녀회장은 올해 4월 생활이 어려운 독거노인과 새마을부녀회원 간에 며느리 결연식을 갖고 합동생일잔치를 베푸는데 이어 밑반찬해주기 봉사와 백미전달을 통해 소외계층이 따뜻한 추석을 맞이하도록 노력하고 있다.

한편, 김천시 새마을회 관계자는 "앞으로도 독거노인을 수시로 방문하여 목욕봉사, 청소 등 일상생활의 불편함을 도울 계획이라고 밝히며 소외계층 돌보기에 더욱 관심을 가지겠다"고 전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5189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