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자연이 숨쉬는 '아름다운 영덕만들기' - 영덕경찰서, 제50사단 121연대 2대대, 영덕교육지원청, 그린영덕21추진협의회…
  • 기사등록 2010-08-29 22:20:14
기사수정
영덕군에서는 지난 26일부터 28일까지 3일간 '산과 바다는 내 손으로, 행락철 마무리 대청소'라는 슬로건으로 각 기관․단체․공무원 등 7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자연정화 활동과 쓰레기 적게 버리기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번 행사에는 영덕경찰서장 및 직원, 제50사단 121연대 2대대장 및 영덕교육지원청, 그린영덕21추진협의회,자연보호협의회, 경북환경시민연대, 새마을협의회, 바르게살기운동협의회, 의용소방대, 한국자유총연맹영덕군지회․ 희망코리아산악회원 등이 참석했다.

자연정화 활동구역은 산과 바다로 나누어 동시 다발로 실시하여 환경의 소중함과 자연보전을 위하여 한 마음, 한 뜻을 모아 모두가 내 손으로, 내가 먼저라는 환경 지킴이로서 소명의식을 갖고 적극 대청소에 동참했다.

특히, 영덕경찰서와 제50사단121연대2대대는 국가 대사인 G20 정상회의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하여 지역 자연정화활동에 적극 참여하여 영덕군 생활공감형 청소행정 실현에 큰 역할을 수행 했다.

한편, 영덕군 관계자는 "환경정책 기조인 저탄소 녹색뉴딜 실현을 위하여 버려지는 쓰레기의 사후 처리보다 적게 버리고, 쓰레기의 선 재활용을 위한 군민 개개인의 자연환경에 대한 의식변화와 자발적인 행동변화만이 자연이 숨쉬는 아름다운 영덕을 만들어 후손들에게 물려줄 수 있는 최고의 선물일 것"이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5122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