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안동농업기술센터, 조사료 재배로 '사료비 절감' - 축산농가와 조사료를 재배 생산 희망하는 경종 농가를 대상으로 종자공급…
  • 기사등록 2010-07-21 02:34:27
기사수정
안동시 농업기술센터(소장 금차용)에서 한우 축산농가의 경영비 절감과 고품 축산물 생산을 위하여 자가 조사료 재배를 홍보 권장하고 있다.
 
농촌진흥청에서 양질의 조사료 품종을 육성하고 육성된 품종의 종자를 종자관리원에서 생산 하여 재배농가에 공급하고 있지만 부족한 조사료의 조기확보를 위한 재배면적 확대에 필요한 종자를 공급하기엔 많은 양이 모자라는 현실이다.

안동시 농업기술센터는 지난 2009년도에 농촌진흥청 국립식량 과학원과 경북도 농업기술원의 도움으로 안동시 농업기술센터에서 조사료 종자를 공급하기 위한 채종포를 운영했다.

까락이 퇴화되어 급여 시 거부감 없이 섭취할 수 있는 부드러운 삼차망 유연보리 재배 채종포를 운영하여 채종한 종자를 축산농가와 조사료를 재배 생산 희망하는 경종 농가를 대상으로 종자공급을 위하여 9톤의 유연보리 조사료 종자를 확보 하고 있다.

종자대를 보상하여 공급하고 있으니 재배를 희망하는 농가는 안동시 농업기술센터 축산담당부서로 상담하면 공급 받을 수 있다.

또한 채종포산 종자를 공급받고 추가로 재배에 필요한 종자가 필요로 할 시에도 보급종으로 공급할 종자를 영양보리 3,600kg과 유연보리6,800kg를 확보하고 있으니 농업기술센터 읍면동 농업인상담소로 문의하여 신청 공급받을 수 있다.

한편, 안동시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수입 축산물과의 경쟁우위 위치를 확보하기위해 축산농가와 경종농가의 적극적인 조사료 재배를 권장하고 있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5001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