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안동보건소, ‘야간 걷기 동아리’ 큰 호응 - 걷기 전후 체성분 측정결과와 운동량을 기록할 수 있는 기록수첩도 배부...
  • 기사등록 2010-07-13 21:25:18
기사수정
지난 7월 1일부터 매주 화요일과 목요일 시민들의 건강행태 개선을 목적으로 안동시 보건소에서 운영중인 ‘같이 걸어요’ 주제 야간 걷기 동아리‘ 프로그램이 참여한 시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당초 야간 걷기 동아리의 효율적 운영을 위해 지난 7월 1일까지 50명을 모집할 계획이었으나 신청자가 많아 60명으로 인원을 늘렸으며, 참여자들에게는 전문강사 지도로 올바른 걷기자세와 운동효과, 안전수칙과 걷기 운동이 진행됐다.

특히 건강에 관심이 많은 참여자들에게 걷기 전후 체성분 측정결과와 운동량을 기록할 수 있는 기록수첩도 배부해 좋은 반응을 이끌어냈다.

지난 7월 1일부터 9월말까지 진행되는 이번 야간 걷기 동아리는 운동 실천율이 낮은 40대와 관절염 환자 발생비율이 높은 60대를 대상으로 걷기 운동의 생활화를 위해 시행하는 프로그램으로 동아리 회원뿐만 아니라 많은 시민들이 참여해 건강에 대한 높은 관심을 불러일으켰다.

안동시 보건소 건강관리과 남미조 담당은 “이번 야간 걷기 프로그램을 통해 운동부족으로 오는 생활습관병을 사전 예방하는데 중점을 두고 진행하고 있으며 특히 전문적인 걷기 지도와 에어로빅 강사의 신명나는 율동을 함께 할 수 있어 개인 건강생활 실천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야간 건강 걷기 동아리는 매주 2회(화, 목, 19:30~21:00) 시민운동장과 탈춤공원을 출발해 월영교를 왕복해 걷는 프로그램으로 회원이 아니더라도 시민 누구나 참여가능하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4971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