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보령머드축제’ 국내 대표 포털 3사 축제 검색 1위 - 네이버, 다음, 네이트 3사 축제 검색순위 1위
  • 기사등록 2010-07-08 10:26:55
기사수정
 
보령머드축제가 국내 포털 3사인 네이버, 다음, 네이트에서 지역축제 검색순위 1위를 기록하고 있어 머드축제에 관심이 뜨거운 것으로 나타나고 있다.

보령머드축제가 10여일 남겨놓은 상황에서 국내 포털3사 실시간 검색순위에서 1위를 기록한 것으로 축제이전부터 포털 3사 모두에서 큰 관심을 끄는 것은 흔치 않는 일이다.

특히 울산고래축제나 대구 국제뮤지컬 등이 해당 지역에서 큰 관심을 끌고 있는 것에 비해 보령머드축제는 서울 - 경기 - 충남 - 경남 - 부산 - 대전 순으로 관심을 끌고 있어 대한민국 대표축제의 면모를 나타내고 있다.

(주)다음의 경우 지난 5월 초부터 검색 순위 상위권에 있었으며 지난 6일 포항국제불빛축제를 제치고 1위로 올라섰고, 네이트에서는 지난달 28일부터 부동의 1위를 차지하고 있다.

검색추이를 살펴보면 성별로 여성은 47%, 남성은 53%이며, 세대별로는 30대가 41%, 20대 34%, 40대이상 21%, 10대 이하 3%로 나타고 있어 여성보다는 남성이, 20~30대 젊은 층에서 많은 관심을 보이는 것으로 나타나고 있다.

이는 머드축제가 대한민국 대표축제로 자리매김했다는 것을 의미하며 ‘머드’하면 ‘보령’이 떠오를 정도로 보령이 머드 테마도시임을 말하고 있다.

구글, 야후, MSN 등 세계 주요 검색엔진에서 머드축제 관련된 사진과 영상 등을 게재한 블로그를 쉽게 접할 수 있을 정도로 외국 사이트에서도 머드축제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이제는 보령머드축제가 세계인이 함께 즐기는 축제로 거듭나고 있으며 대한민국 축제 아이콘으로 떠오르고 있다.

한편 보령머드축제는 국내 970여개 축제 중 최우수축제에 이어 3년 연속 대표축제로 6년간 대한민국 최고축제로 평가받고 있으며, 브라질의 리우카니발, 일본의 삿뽀로 축제, 독일의 옥토버페스트 축제와 견줄만한 세계적인 인지도를 자랑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4957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오세광 기자 오세광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오세광 FM_TV 표준방송 충청 총국장 前 제이비에스 공주취재본부장, 제3회 전국지역신문협회 '자랑스런 기자상'수상, 한국사진작가협회 회원, 前 월간 '의정과 인물사 중부 지사장 기자' , 前 백제신문사 취재본부장, 前 금강뉴스 편집부 차장, 제1회 '민족평화상'수상, 한국 누드 사진가 협회, 현 충청남도 지회장, 현 한국 보도 사진가 협회 회원.

관련기사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