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07-07-01 22:51:27
기사수정
(서울=뉴스와이어) 2007년07월01일-- 밤인데 환하다. 금방이라도 곤충을 잡을 듯 포충망을 든 어린이, 나비와 잠자리, 사슴과 타조 등 생생한 조명 조형물이 밝히는 밤은 낮 보다 신비스럽고 환상적이다.

서울시설공단(이사장 우시언, www.sisul.or.kr)은 능동 어린이대공원에 43종의 캐릭터 조명 조형물을 설치했다고 밝혔다. 장소는 정문 옆 환경연못과 식물원 앞이다.
 

정문 들어서서 바로 왼편에 위치한 환경연못에는 아이를 목마 태운 아버지, 어머니와 딸, 호랑이, 타조, 사슴, 원숭이 등 22종의 조형물이 설치돼 있다.

살아서 움직일 듯 생생한 조형물은 낮에는 대공원의 ‘진짜’ 풍경과 비교 대상으로 눈길을 끌다가 밤이 되면 색색의 빛으로 발해 관람객 플래시 세례를 받고 있는 중이라고. 이뿐만이 아니다.
 

식물원 앞에는 나비, 사마귀, 잠자리 등 21종의 곤충 조형물이 초록 풀을 배경으로 당장이라도 뛰어오를 듯 생생한 모습을 자랑하는 중이다.

밤이면 LED(light emitting diode) 조명으로 빛을 발하는데, 열과 자외선 발생량이 적으면서 효율은 높은 방식. 생태계에 거의 영향을 주지 않아 환경 보호에 효과적이다.
 

한편 캐릭터 조명 조형물은 지난 5월 청계천에서 루치페스타 행사 시 전시됐던 것을 ㈜SK로부터 기증받아 설치한 것이다.
 

이밖에 환경연못에는 멋스러운 볼거리 하나가 더 기다리고 있다. 공단과 자매결연을 맺은 부여에서 공수된 연꽃 700본이 그것인데, 올 4월에 심어 7월 중순을 지나면 개화를 시작할 것으로 예상된다.

점점 더워지는 여름 밤, 자연과 어우러진 아름다운 멋으로 무장한 어린이대공원에서 열기를 식혀보는 것은 어떠실지.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480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강산중고MTB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