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0-03-30 19:54:50
기사수정
 
홍성군은 군정업무 추진에 대한 통합 성과평가 기준을 마련해 일하는 공직분위기 확립은 물론 행정의 효율성, 책임성을 확보할 방침이어서 군민의 관심이 고조되고 있다.

지난 3월 30일 오후 4시 군청회의실에서 이완수 홍성군수 권한대행을 비롯한 자체평가위원 및 각 부서장 1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자체평가위원회를 갖고 올해 군정업무 추진성과를 측정할 자체 성과평가 기준을 확정했다.

홍성군은 확정된 성과평가 기준을 바탕으로 32개 부서 204개의 성과목표와 375개의 단위사업을 차질 없이 추진할 계획이다.

이번 평가기본계획은 그동안 자체평가와 목표관리제(MBO)로 이원화되어 실시해온 평가체제를 통합해 성과관리 중심의 새로운 체제 즉 ‘성과 평가제’로 전환한 것으로 성과평가는 군정방침 아래 전략과제 설정, 2010년 업무 실천계획 등 중점 시책에 대한 성과평가를 단위사업별 순기표와 연계하여 효율적으로 운영된다.

홍성군은 자체평가위원회에서 심의 확정된 성과평가 기준을 기본골자로 7월과 12월에 두 번 추진실적에 대한 중간ㆍ최종평가를 내려 우수부서에 인센티브 제공과 동시에 내년도 업무계획에 반영함으로써 업무 및 평가의 연속성을 유지하고 조직ㆍ인사관리 등의 기초 자료로도 활용한다는 방침이다.

군은 올해 신뢰받는 공직풍토 조성을 최우선 전략목표로 세우고 잘못된 관행 개선, 청렴하고 신뢰받는 공직문화 조성 등 전략과제를 완수하는데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4533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