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경북도, 2010년도 시·군 보건소장 회의 개최 - 지역사회 건강위기 대응체계 강화 위해 전 시.군이 힘을 모으기로 ...
  • 기사등록 2010-03-06 00:51:24
기사수정
경상북도는 5일(금) 오전10시 30분 도청 회의실에서 지역 보건소를 중심으로 지역사회 보건의료 서비스 체계를 강화하고, 신종전염병 등 새로운 건강위기에 대한 대응능력을 한단계 높여나가기 위한 시․군 보건소장 회의를 개최했다.
 
경상북도는 지난해 유행한 신종플루 사례와 같이 향후 새로운 건강위기의 발생 가능성에 대비하여 질병모니터링과 감시체계를 강화하고, 적기 예방접종, 신속한 진료체계 확립 등 지역사회 대응 능력을 업그레이드 해 나가기로 했다.

또한 지역 보건의료여건 개선을 위해 보건기관 시설장비를 현대화하고 응급의료 인프라를 대폭 확대하는 한편, 건강위협 요인인 만성질환의 증가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예방중심의 도민 건강증진 체계를 강화하기로 했다.

특히 미래 인구위기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우리도의 성장 잠재력 확보를 위해 다양하고 실효성 있는 저출산 극복 정책개발과 수행에 도와 전 시.군이 힘을 모으기로 했다.

이자리에서 경북도 관계자는 "지난해 신종플루 유행시 신속한 대응으로 위기를 슬기롭게 극복하고,'대한민국 새마을 박람회' 등 각종 지역 내 행사의 성공 개최 지원에 감사하며, 보건소가 주민의 건강위해 요인을 발굴 능동적인 보건 서비스를제공함으로서 위기로부터 도민들을 보호하는 굳건한 버팀목이 되어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경북도는 신종전염병 등 새로운 건강위기에 대한 대응능력을 강화해 나가는 한편, 지역 보건의료 환경 개선과 응급의료 인프라를 확충하고, 방문보건서비스 확대, 암 및 희귀난치성 질환자 치료비지원 확대 등 어려운 여건에 있는 도민에 대한 보건서비스 제공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4448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