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0-02-19 11:29:47
기사수정
 
대구 달서구는 구민 스스로 계획하고 만들어가는 학습공동체 조성을 위해 평생학습을 실시하는 공공기관 등을 대상으로 ‘2010 민간주도형 평생학습시범마을 만들기 사업’을 이달 25일까지 공모한다고 밝혔다.

공모 대상은 달서구 지역 내 평생학습사업을 실시하는 공공기관 및 법인 ․ 사회단체 등으로 민간 주도 학습을 위해 마을단위 및 주민조직과 공동으로 사업계획서와 10명 이상의 주민연서도 제출해야 된다.

공모 사업내용은 주민의 욕구에 부응하는 맞춤형 교육프로그램 및 특화사업 개발, 마을브랜드 개발 및 타 도시와의 교류 활성화, 평생학습마을 축제 개최, 지역 환경 분석 및 주민 욕구분석 등 학습공동체 형성을 위한 내용이어야 한다.

선정은 다음달 중 심의위원회를 거쳐 1개 단체를 선정하며 추진협의회 구성, 주민참여 워크숍 및 토론회 개최, 평생교육프로그램 운영 등에 필요한 사업비 1,000만원을 지원하고 사업자로 선정된 단체는 자부담도 10% 이상 부담해야 된다.

한편, 평생학습 시범마을 만들기 사업은 삭막하기 쉬운 도심생활 속에서 마을단위의 학습 커뮤니티 활동을 활성화하여 주민들 사이의 소통과 유대 관계를 높이고 주민의 욕구와 현안문제를 스스로 해결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는 학습공동체를 만들기 위해 계획하였다.

자세한 내용은 달서구청 평생학습과(667-3214) 문의 또는 달서구평생학습센터 홈페이지(www.dsedu.go.kr)를 참고하면 된다.

곽대훈 달서구청장은 “이번 사업을 통하여 주민이 언제, 어디서나 스스로 원하는 학습을 할 수 있도록 마을전체를 배움의 공간으로 조성하는 디딤돌이 되었으면 하고, 앞으로도 현안문제를 스스로 해결할 수 있는 공동체 조성을 위한 평생학습마을 만들기 사업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4396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