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대게의 고향 영덕으로 오세요 !' - '놀러와요 대게고향! 함께해요 즐거운 축제!'란 슬로건으로 개막식과 전야…
  • 기사등록 2010-02-23 21:46:20
기사수정
최고의 브랜드 대게의 고장 영덕군에서는 제13회 영덕대게축제행사가 3월 12일부터 14일까지 3일간 영덕군 강구면 삼사해상공원 및 강구항, 축산면 경정2리 대게원조마을 일원에서 개최된다.
 
영덕군이 주최하고, 영덕대게축제추진위원회에서 주관하며, 경상북도, 강구,축산수산업협동조합, (사)한국수산업경영인영덕군연합회, 지역의 기관단체에서 후원하는 제13회 영덕대게축제행사에는 『놀러와요 대게고향! 함께해요 즐거운 축제!』란 슬로건으로 전야제와 개막식, 각종 체험형 관광축제로 3일간 펼쳐진다.

영덕대게축제행사는 3월12일 11시부터 축산면 경정2리 대게원조마을 대게원조비 앞에서 대게축제 기원제를 시작으로 성대한 막이 오른다.

축제 3일동안 주 체험행사인 강구면 삼사리해상공원 행사장 내에서 참가비 1인 15,000원으로 영덕대게 낚시잡이 체험과 넙치, 오징어, 방어등 물고기 잡이체험행사에 직접 참여할 수 있다.

특히, 영덕대게축제의 백미인 관광객이 참여하는 『영덕대게깜짝경매』또한 놓칠 수 없다. 시중가격 10만원이상 호가하는 영덕박달대게를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는 깜짝경매에 참여하는 것도 즐길거리 이다.

또한, 강구항에서는 대게잡이어선 승선체험과 수상레져 체험역시 영덕대게축제를 찾는 이들의 발길을 붙잡을 것이다.

또한, 관광객이 참여하는 대게왕 팔씨름대회, 즉석 노래자랑, OX퀴즈게임등 키니토리와 사진찍기등 관광객과 함께 참여하는 체험형 축제로 정착할 것이다.

이밖에도, 축제장에서는 청정 영덕의 우수한 농수특산물인 대게, 물가자미, 게장, 각종 건어물, 친환경 농산물등을 홍보 전시하여 저렴하게 쌀 수 있도록 할 것이며, 향토음식을 소개하는 읍면별 코너도 운영함으로서 군민모두가 하나되는 축제의 장이 될 것 이다.

개막식날 3월13일(토) 저녁 7시부터는 국내 최정상 가수들이 모두 모이는 MBC 가요베스트 또한 풍성한 공연행사로 전국의 미식가들과 관광객이 함께하는 어울어지는 축제의 장이 될 것이다.

마지막날인 3월14일(일) 11시부터 펼쳐지는 영덕대게요리경연대회는 참가자들의 수준이 날로 높아져, 대게요리의 향연을 볼 수 있는 이색 경연행사 이다.

영덕군 관계자는 "소비자들이 선택한 대한민국 게부분 최고브랜드“영덕대게”가 2009지방자치브랜드경쟁력지수(LBCI) 大賞을 수상하였으며, 또한 2009년 경상북도 최우수축제, 2010년 1월에는 경상북도 우수축제에 선정 되는등, 명품 대게로서의 인지도를 착실히 쌓아가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축제일정을 조금씩 앞당겨 가장 맛있고, 많이 잡히는 시기에 축제를 함으로써 금번 축제는 대게를 좋아하는 미식가들과 관광객들이 더 많이 영덕을 찾아 올것으로 기대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4346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