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0-01-25 07:51:42
기사수정
 
대구광역시 남구청(구청장 임병헌)에서는 설 연휴기간 귀향객과 주민들의 주차불편을 해소하고자 2월 13일부터 사흘간 공공기관 40개소의 주차장을 무료로 개방한다.

이번 설 명절 기간동안 주차장을 개방하는 공공기관은 남구청과 남부경찰서, 남대구 세무서, KT남대구지사, 상수도사업본부 중남부사업소 등 공공기관 및 공기업 16개소와 대봉초등학교, 협성중․고등학교, 심인중․고등학교, 대구교육대학교 등 교육기관 24개소로 모두 40개소이다.

남구청에서는 지난 2004년 추석명절부터 주택가 주변 주차난 해소를 위해 공공기관 주차장을 무료로 개방하고 있으며, 지난 추석에도 공공기관 주차장 38개소를 개방해 주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특히 편리한 이용을 위해 주차장 개방에 필요한 주차구역 표시등 시설물을 보완하고, 안내 현수막과 입간판을 설치하는 등 주민 홍보에도 힘쓰고 있다.

한편, 개방 후엔 협조기관의 불편이 없도록 주차장 청소를 실시하며, 미출차 차량에 대해서는 견인 조치한다는 방침이다.

이진숙 교통과장은 “귀향객과 주민들은 학교 및 공공기관 주차장 무료 이용시 스프링클러가 설치된 운동장 진입 금지, 쓰레기 투척 금지, 시설물 훼손 금지, 차량에 연락처 남기기 등을 꼭 지켜줄 것”을 당부하였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4304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