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09-12-23 04:30:38
기사수정
 
대구광역시 남구청(구청장 임병헌)은 정부의 민원서비스 선진화계획에 맞추어 지난 22일부터 『생활민원 일괄서비스 온-라인 민원처리』를 시작했다.

『생활민원 일괄서비스』란 여러 기관에 걸친 다수의 생활 관련 민원업무를 하나로 묶어 온라인을 통해 한 번에 일괄 신청․처리하는 민원서비스를 말한다.

예를들어 이사로 인해 발생하는 전입신고,주소변경,학교배정신청, 사업자등록정정신청 등 관련된 여러 사무를 『이사민원 일괄서비스』로 한꺼번에 처리하는 획기적인 민원처리방식이다.

이 서비스를 이용하게 되면 민원처리에 따른 관공서 방문이 최소화되어 민원인의 시간적․경제적 부담을 덜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종이 없는 민원처리로 에너지사용 절약을 유도하여 저탄소 녹색성장에 기여하고 향후 불필요한 민원수요 감소로 인한 사회적 비용을 절감하게 된다.

22일부터 서비스 되는 민원사무는 이사, 사망 분야 생활민원 28종이며 금년부터 단계적으로 확대하여 총408종에 이르는 민원서류를 온라인으로 처리할 예정이다.

『생활민원 일괄서비스』를 이용하려면 공인인증서를 발급 받은 민원인이 대한민국전자정부(www.g4c.go.kr)에 로그인 후 일괄서비스 관련 해당 민원을 신청하면 접수․처리기관에서 처리 완료 후 민원인은 전자정부 사이트에서 처리 결과를 확인 할 수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4206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